Wordle 인기 워드퍼즐게임 뉴욕 타임스가 인수

전 세계 이용자를 사로잡고 있는 인기 퍼즐게임 "Worlde"이, The New York Times에 인수된 것으로 밝혀졌다. 이 게임은 "수백억원대 초반"의 비공개 가격에 인수된 것으로 알려졌다.

 


The New York Times Company에 따르면, Worlde은 당분간, 신규 및 기존 플레이어는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고 하고, 뉴욕 타임스로의 이행에 수반하여, 게임 플레이에 변경은 없다고 하고 있다.

The New York Times Company는 보도 자료에서 "The Times가 매일 퍼즐로 더 많은 정답자를 즐겁게 해주려고 노력하는데, 특히 이 불안한 시대에 자극적이고 인기 있는 일상적인 단어 게임에서 문화적인 현상이 되고 있는 Worlde의 인수를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밝혔다.

플레이어에게 다섯 글자의 수수께끼 단어를 여섯 번 추측하게 하는 Wordle은, New York Times Games의 오리지널 퍼즐 게임 포트폴리오에 추가된다.

 


이 게임은, 브루클린 거주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Josh Wardle 씨에 의해, 2021년 10월에 출시됐다. 이후, 이 게임은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 11월 1일에는 90명이 플레이 했었지만, 그 2개월 후에는 30만명의 유저를 획득. 지금은 매일 수백만 명이 플레이 하고 있다.



그는 2022년 1월 초, 인터뷰에서 원래 워드퍼즐 애호가인 파트너를 위해 2021년 Wordle을 만들어 함께 놀려고 만들었다는.....Worlde은 그가 다른 창작활동의 거점으로 몇 년 전부터 갖고 있던 웹사이트(영국에 있을 때의 powerlanguage.co.uk)에서 호스트였고, 워들 씨는 이 게임을 무심코 가족과 공유하고 있었다. 그 후, 몇 사람의 친구들에게 가르쳐주었는데, 인기가 솔솔 올라갔다고...

"The New York Times와 Wordle의 운영을 계승하는 것에 합의 했다는 것을 발표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Wardle 씨는 말하고 있다. "만약 당신이 Wordle의 스토리를 함께 따라왔다면, NYT 게임이 그 기원에서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아시겠죠. 게임이 NYT 사이트로 이동하면, 누구나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게됩니다. NYT와 협력해 플레이어의 승리와 연승 기록이 확실히 보존되도록 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게임이 상상 이상으로 커졌다는 것, 그러나 그 인기도 압도적이었다고 말한다. 그는 New York Times의 게임 대처를 칭찬하며, 이 회사의 가치관이 자신의 가치관과 일치한다고 코멘트.

The New York Times Company에 의하면, Wordle은 향후, 이 회사의 데일리 게임 체험에 일익을 담당해, 전 세계 수백만명의 사람들에게, 이 회사의 게임은 2021년 5억 회 이상 플레이되었고, 12월에는 게임 서브스크립션이 100만에 달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