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A와 SpaceX, 공식 유인 우주 비행 발사를 10월 23일로

NASA와 SpaceX는, SpaceX의 Crew Dragon 우주선을 사용한 공식적으로 최초의 유인 미션 인 "Crew-1"의 구체적인 일정을 설정했다.



Crew-1은 Shannon Walker 씨, Victor Glover 씨, Mike Hopkins 씨, 노구치 씨 4명의 우주 비행사를 국제 우주 정거장(ISS)에 데려다주는. 이것은, NASA에 따르면 Crew Dragon 우주선의 개발, 시험 프로그램이 인증 된 후 첫 번째 정기적 인 미션이다.




Crew Dragon의 최종 테스트는, 5월 30일에 Bob Behnken 씨와 Doug Hurley 씨의 2명의 우주인을 태우고 발사 된 미션 "Demo-2"였다. 두 사람은 2020년 8월 초에 지구로 귀환하는데 성공하여 그 임무를 완수했지만, 기술적으로는 아직 Crew Dragon과 SpaceX의 Falcon 9 로켓을 위한 인증 프로세스의 일부였다.



이번에는 정식으로 유인 우주 비행의 인정을 받아, Crew-1에서 시작하는 통상 미션의 운용이 시작되는 셈이다.


NASA는, 9월 하순이라는 기간으로 논의하고 있었지만, 결국 10월 하순으로 목표 날짜를 정하게되었는데, 10월 하순에는, 러시아에서 ISS로 향하는 소유스 우주선의 접근과, 현재 ISS에 머물고있는 승무원의 순환 종료에 의한 귀환이 허가되어있다.



또한 Crew Dragon과 Demo-2 미션 데이터 및 인증 기준의 전체 리뷰는 아직 실제로되어있지 않다. 사실은 꽤 계획대로 진행된것으로 보이지만, 정말 그렇다는 것을 확인하기 위해 NASA에서 SpaceX의 직원에 의해 체크되어진다.


이 데이터 리뷰가 잘 진행되고 10월에 Crew-1이 비행한다면, Crew-2는 2021년 봄에 발사될 것이고, 한층 더 4명의 우주 비행사가 Crew-1의 우주 비행사와 함께, 과학과 우주 정거장 운영 프로젝트에 대비할 수 있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