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아이디어를 현실로하는 5가지 방법

상품이나 서비스의 좋은 아이디어를 생각할 때, "그럼, 앞으로 어떻게해야합니까?"라고 생각한적은 있을 것이다. 좋은 사업의 컨셉을 생각했더라도,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는 일도 비일비재...


아이디어를 실현시키는 것은 쉽지 않다. 열정과 인내력, 심지어 실행 능력이 필요하다. 중요한것은 시작. 그러면, 아이디어 단계에서 수익성있는 사업을 만드는 단계까지 진행할 수있다. 여기에서는 그 멋진 아이디어를 현실화하기위한 5가지 기본 단계를 살펴보자.



1. 문제를 해결한다.


가장 먼저 자기 자신이 스스로하는 것들 중 하나는, 당신의 사업 아이디어가 당신이나 다른 사람의 문제를 해결할지 여부이다. 큰 성공을 거둔 기업 가운데에는 이렇게 실현 된 것이 있다.


미국 속옷 기업의 스팽스를 창업 한 사라 블레이크리는, 파티에 갈 준비를 하고있을 때, 자신이 흰 바지 안에 입어도 눈에 띄지않는 적절한 속옷을 가지고있지 않다는것을 알았다. 그래서 그녀는 가위를 사용하여, 착압 팬티 스타킹의 다리 부분을 잘랐다. 이렇게 그녀의 사업 아이디어는 태어나게 되었다는 것.


또 다른 예는, FitOn의 창업자 인 린제이 쿡 최고 경영자이다. 그녀가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떠올린 것은, 바쁘게 일하던 부사장으로 일하던 때.




"바쁘게 일하는 엄마로서, 좋아하는 스튜디오 교실에 다니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느끼게되었다. 보다 실천하기 쉽고 실용적인 운동을 인터넷에서 찾았지만, 질이 낮았고 동기가 부족한 것에 실망. 그래서 FitOn의 아이디어를 떠올렸다"



2. 시장 조사


실현 가능한 시장이 없다면,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는 실현되지 않는다. 제품은 충분한 범위의 청중에게 말을걸 수 있는 것인가? 충분한 고객층이 없으면 기업 가치는 없다.


또한, 경쟁 업체도 평가할 것. 당신의 제품은 경쟁사 제품과 어떻게 다르고 어떤 점이 좋은가? 경쟁은 어떻게 마케팅을 하고있는 것일까? 상품 판매를 위한 어떤 경로를 사용하고 있는 것일까? 이들은 모두,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욱 강력한 사업 계획을 만드는 데 도움되는 통찰력이다.


3. 표적이되는 고객을 정하는


사업의 탄탄한 토대를 구축하기 위해, 표적으로하는 고객을 이해할 필요가있다. 그 이유는 매우 명백하다. 상품이나 서비스를, 모든 사람에게 팔려고 할 수없고, 그렇게하는 것이 아니다. 과제나 고민은 그룹마다 다르기 때문에, 당신의 제품을 판매하는데 가장 적합한 고객을 특정 할 필요가 있다.


이상적인 고객을 정의 할 때, 인구 통계와 사이코 그래픽을 고려하자. 이러한 방식을 통해, 업체보다도 당신의 기업을 선택할 가능성이 높은 특정 시장에 대한 마케팅에 자금을 집중시킬 수있다.



대상으로하는 계층을 이해 한 후, 그 층에 어필하기 위해 사용해야 할 경로와 어떤 마케팅 메시지기 공감을 얻을 것인가를 훨씬 쉽게 결정할 수있게 될 것이다. 명심해야 할 것은, "모두"를 표적으로 할 수없는 것. 넓은 범위로 시작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한다.




4. 아이디어의 정당성을 확인


좋은 사업 아이디어를 그대로 본격적인 제품으로 옮기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몇가지 추가 조치를 취하는 것으로,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면 수천 달러 이상 절약 할 수있다.


아이디어의 정당성을 평가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통찰력을 모을 수있다. 적절한 질문을 하면, 그 귀중한 피드백을 사용하여 조정하고, 궁극적으로 우수한 상품을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완벽하게 하는 것이 목표는 아니지만, 이 프로세스는 시간의 시험을 견딜 수있는 제품 및 서비스에 한 걸음 더 가까이 갈 수있다.



5. 조치를 취한다


많은 사람들이 좋은 사업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지만, 그 중 그것을 실행에 옮기는 사람은 소수이다. 완벽주의와 두려움에 방해되지 않도록...순서를 세우는 방법으로 작은 단계를 밟아가면, 기세를 유지하고 성공을 거둘 수있다. 그 중에서 중요한 이정표를 축하, 유연성을 가지고 빠르게 행동한다. 상품이나 서비스의 지속적인 개선에 중점을 둔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을 믿는 것이다. 미국의 인기 TV 프로그램 "Shark Tank"의 스타 인 로버트 헤르자벡 씨는 다음과 같이 조언한다.


"자신의 아이디어와 자기자신을, 무분별하게 믿어야한다. 더 이상 망상의 경지에 도달 할 정도로.... 모든 사람들이 조언을 주지만, 사업을 시작하고 성장시키고 확대시키는데에는 어떤 것을 경험하거나 실제로 체험할 때까지 아무도 모른다. 말하는 것은 간단하지만, 대부분 말은 행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