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를 끊어야 할 5가지 유형의 사람

새해가 시작되면, 많은 사람들이 올해는 어떻게 보낼까....생각들을 했을 것이다. 우리는 미래를 통제 할 수없는 경우가 많지만, 합리적이고 협력적인 사람들과 만 교제할 수는 있다.


어려울지도 모르지만, 연애 상대와 사업상 또는 가족조차도 관계를 단절해야하는 경우가 있다. 누군가와의 관계를 단절하는 것은 처음에는 기분이 내키지 않을수도 있지만, 이것은 자신의 성장과 정신을 위해서 필요한 것이다.



상대와 타협을 잘 시도해보고, 노력도 해보지만 잘되지 않은 경우는, 관계를 단절 할 때라고 알 필요가 있다. 당신이 바꿀 수있는 것은 나자신 뿐이다. 누군가의 행동에 의해 동요되어 버리는 경우, 그 사람과의 사이에 경계선을 긋는것은 나쁜 일이 아니다. 여기에서는 관례를 끊을 필요가 있을지도 모르는 5가지 유형을 소개.


1. 에너지를 빨아들이는 사람


이상하게 그 사람과 만나면 정신이 혼란스럽고 빨리 지쳐버리는 느낌이...일단 잠시생각보면, 이런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은 가능한 한 피하고 싶은 것이지만, 자신도 모르게 관계를 계속해버렸다.




상대방에게 자신이 왜 피곤한지를 설명 할 수도 있지만, 그렇게해도 아마 똑 같을것이다. 죄책감을 가지지말고 그 사람에게서 떠나자. 그러면 저쪽은 에너지를 빨아들일 다른 상대를 찾을뿐이니까...



2. 자기 중심적인 사람


다른 사람의 상황을 전혀 생각하지 않고, 자신을 주목해달라고 하는 친구는 누구라도 한사람은 있을 것이다. 자기 중심적인 사람은, 무조건 자신에게 이익이되는 것을 추구하고 당신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것은 무엇이든지 얻으려고 한다.


자신과 자신이 가진것을 소중히하고, 이러한 사람과의 관계를 끊고, 대신에 호혜적인 관계에 투자하자. 기브 앤 테이크가 없다면, 그 사람과는 멀어져야 한다.




3. "현실적"인 사람


사실을 말해주는 사람이 가까이 있는 것은 좋은 일이다. 그러나 유용한 정직과 불필요한 엄함은 다르다. 당신은 이미 한 사람의 성인이고, 스스로 판단할 수도있다. 이 유형의 사람들은 잘 보면, 다른 사람을 끌어 내리는것을 즐기고, 상대의 목표를 너무 높게잡게해 짓밟는것을 즐기고 있는 사람들이다.



4. 극단적으로 부정적인 사람


세상에는, 행복해지고 싶지않은 사람도 있다. 자신이 피해자로 있기때문에, 비극과 부정적인 상황에 의존하고 있다. 이 유형은 당신이 어느정도 해결책을 제안해도 문제를 해결할 수없는 이유를 찾는다. 이러한 생각에 집착하고 있는 상대의 생각을 바꾸려고 생각해도, 할 수있는것은 거의 없다.




부정적인 생각은 주위에 전염하고, 주의하지 않으면 당신의 생활에도 영향을 미칠지도 모른다. 당신이 곤란할 때 자신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사람이 주위에 있으면 좋은 것이다.



5. "현명한" 사람


남에게 뭔가를 가르쳐주고 싶어서 안달이 난 사람은 점점 증가하고 있는것 같다. "투표는 바보가 하는 짓", "코코넛 오일은 죽음의 위험이있다", "당신의 인생에 대한 생각은 잘못된 것입니다, 우리들은 정체를 볼 수없는 배후가 회전하는 기어의 일부에 지나지 않는다"....


몇 년 전이라면 어리석게 들릴지도 모르지만, 최근 소셜 미디어를 조금이라도 사용한 사람이라면 이 유형의 사람을 알 수있을 것이다. 재미있는 것은 이러한 "스마트" 한 사람이 거의 행복하지 않다는 사실이다. 이러한 유형과 관계하는 것은 시간 낭비이므로 끝내는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