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결혼하지 말아야 할 것을 나타내는 4가지 사인

결혼하고 싶은 이유를 들 수도, 결혼하지 말아야 할 이유도 명확히하기 어려운 것일지도 모른다. 그냥, 결혼이 인생 최대의 결정의 하나 인 것에는 변함이 없다. 자신은 결혼에 적합하다고 생각하여도, 마음의 어딘가에서 지금의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과 미래의 희망과 꿈과 상반되는 부분이 있다고 느낄 수도 있을 것이고, 결혼하고 싶어도 지금 파트너가 "운명의 사람"이라는 것은 아니다.



어쨌든 통계는, 결혼보다 독신 생활을 선택하는 것이 당신 한 사람이 아님을 증명하고있다. 미국 센서스 국에 따르면, 2015년 현재 18세 이상의 독신자는 1억 900만명에 달했는데, 이것은 성인 인구의 45%에 해당한다.


당신이 결혼하지 말아야 할 사인을 알 수 있도록, 뉴스 사이트 Business Insider는 심리 치료사로 릴레이션십 코치, 그리고 이혼 중재자이기도 한 토니 콜맨(Toni Coleman)씨에게 물었다.





1. 자주 말다툼한다.


파트너와 싸움을 하는것은 건전한 것이지만, 티격태격하는 시간보다 말싸움하는 시간이 더 긴 경우 장기적으로봐도 2명의 사이가 좋다고는 말할 수 없을 것이다.


"잦은 싸움은 커뮤니케이션과 궁합에 문제가 있음을 보여준다"라고 콜맨 씨는 말하고, "이들은 건강하고 유용한 관계를 구축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이다. 2명이 힘을 합쳐 제대로 클리어 할 수 없다면 결혼하지 말아야"



2. 양보 할 수없는 선을 넘어서는 차이점을 무시하기


흡연자와는 사귀지 않는다, 연애를 이유로 이사를 하지 않는 등 연애 관계에서는 누구나 다른 "양보할 수없는 하나의 선"이 있다. 하지만 그런것들을 애매한 상태로 하고, 장기적으로는 관계가 얽힐 가능성이 있다.


"사랑은 모든 것을 지배한다"라고 콜맨 씨는 말한다.  "아무래도 참을 수없는 서로의 차이점에 대해 결혼 전에 제대로 대화를 하지 않는다면 결혼해서는 안된다. 어떤 일이든 차이점은 결혼하면 사라지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점점 신경이 쓰이는 것입니다"





3. 옛 연인에 미련이있는


옛 연인과 지금도 소셜 미디어에서는 "친구"일지도 모르지만, 때때로 뉴스 피드에 표시되는 것을 보면, 상대의 타임 라인을 자주 확인하고 모든 사진을 보거나, 그 때 이별하지 않았다면 지금쯤은....."옛 애인에 대해 망상하거나 소셜 미디어를 확인하거나 연락을 취하는 것을 생각한다면 현재의 파트너와 결혼해서는 안된다"라고...


그는 다른 사람과의 결혼을 생각하고, 그 준비를 하고 있을 때 과거의 연인을 생각하는 것은 큰 거짓말을 의미하고 있다고 말한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사람이 발견 된 경우, 다른 사람의 일을 생각하거나 과거를 후회하거나 하는 일은 없을 것"



4. 뭔가 다르다고 직관적으로 느낀다


연인과의 관계에 의문을 품고 있다면, 그 질문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 "마음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뭔가 다르다고 느낄 수 있다면, 아마도 그것이 바르다"라고 콜맨은 말했다. "결혼에 이르는 커플은 보통 이런 생각을가지고 있지 않다. 단지 불안해하는 것과는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