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감염자를 냄새로 구분할 수있는 개, 두바이 공항에 배치

얼마 전, 개는 그 날카로운 후각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를 높은 확률로 구분 할 수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지만, 마침내 실용화 된 것 같다.


아랍 에미레이트 연합(UAE)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 검출을 위해 특별히 훈련된 의료 탐지견을 두바이 공항에 배치했다고 발표했다.


이 탐지견은, 92%의 정확도로, 공항 이용자가 코로나에 감염되었는지 여부를 냄새로 구분 할 수 있다고하고, UAE는 사실상 개에 의한 코로나를 탐지하는 세계 최초의 국가가 되었다고 "times Travel" 등이 보도했다.



■ 두바이 공항, 코로나 탐지견을 기용


7월 30일 아랍 에미레이트 연합 국영 보도국 WAM은, UAE가 두바이 공항에서 의료 탐지견을 이용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 발견의 실용화에 성공한 최초의 국가가 된 것을 발표했다.


훈련 된 의료 탐지견은, 지금까지 당뇨병과 파킨슨 병, 말라리아와 암 등 특정 감염이나 질환을 맡고 나눌수있는 것이 증명되었으며, 이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관해서도, 특수한 훈련이 진행되어왔었다.




투바이 내무부에 따르면, 훈련 한 탐지견은 92%의 정확도로 바이러스를 감지 할 수있다고 한다.




■ 우선 겨드랑이에서 샘플을 채취, 코로나 탐지견에 의한 검사 방법


그럼, 어떻게 개를 사용하여 검사하는가하면...승객들은 두바이에 도착 후, 입국 수속 전에 두바이 보건국 팀으로부터 겨드랑이에서 샘플이 채취된다.


다음으로, 탐지견이 특별히 격리 된 방에서 그 냄새를 맡는다는 것. 이 작업은 단 몇 초이며, 개에 의해 코로나 감염의 의심이있는 것으로 판명 된 승객은 코로 검사를 받아야된다.


모든 승객이 검사를 받을 필요가 있지만, 개와 승객과의 접촉은 일절없고, 샘플 냄새만으로 탐지하기 때문에, 개의 안전도 고려되고 있다고한다.



■ 빠른 검출은 대규모 군중에 효과적으로 대응


두바이 내무부는 다음과 같이 말하고있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해서는, 호흡 질환에 의해 채취에 변화가 보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탐지견이 코로나의 냄새 정도는, 현재 주류 인 PCR 검사보다 높고, 몇 분 이내에 결과가 나와, 시간당 250개의 검체를 처리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강한 후각을 가진 탐지견은, 탁월한 능력과 스킬을 가지고 공항이나 쇼핑몰, 행사장 등 대규모 군중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보호 할 수있습니다"


시험 운용으로 실시 된 이 법안은, 92%라는 놀라운 정도로 성공을 거두었기 때문에 앞으로 더욱 기대된다고 할 수있다.


또한 UAE 국내에서는, 현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는 약 62,000명, 사망자는 354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