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벅지가 울퉁불퉁...집에서 쉽게 셀룰 라이트 제거 방법

셀룰 라이트가 뭔지는 아십니까?


여성의 허벅지, 엉덩이, 복부에 주로 발생하는데, "오렌지 껍질 모양"의 피부 변화를 말한다. 눈으로 보거나 만져보았을 때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하고, 피부가 탄력이 없고 다른 부위보다 더 차갑게 느껴지기도 한다....


특히 허벅지의 셀룰 라이트가 생기기 쉬워지는 원인은...


http://charmy.co/25067/


- 운동 부족

근력이 떨어지면 기초 대사의 저하로 이어진다. 그러면 지방이 증가, 셀룰 라이트가 생기는 원인이 된다. 간단한 근육 트레이닝과 스트레칭 등으로 기초 대사가 저하되지 않도록 신체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 사무직

앉아서 하는 작업 등으로 오랜 시간 같은 자세로 있다보면, 붓기가 쉬워지고 혈류가 악화되기 쉽다. 또한 허벅지와 엉덩이가 압박되므로 혈류가 막혀 셀룰 라이트가 생기는 원인. 의자에 앉아서 가볍게 스트레칭을 하는 것만으로도 혈액 순환이 촉진되어 부종도 줄일 수 있다.




- 시원한 음료 & 음식

몸 안에서 식히기 위하여 셀룰 라이트가 생기기 쉬워진다. 냉증이나 기초 체온이 낮은 사람은 특히 주의해야 한다.



<효과적인 셀룰 라이트 제거 방법>


- 목욕 중 림프 마사지

목욕은 몸의 혈액 순환을 좋게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셀룰 라이트를 제거하기 쉬운 상태가 된다. 목욕으로 몸의 신진 대사를 올리면서, 셀룰 라이트도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일석이조.


1. 먼저 욕실에 잠기어 다리를 쭉 펴고 기댄다.


2. 주먹을 쥐고 내 무릎 근처에 갖다 둔다.


3. 손에 힘을 주면서 다리를 따라 천천히 강한 힘으로 허벅지 관절까지 이동한다.


자신이 조금 아프다고 느낄 정도의 힘을 주고서 마사지를 하면 셀룰 라이트 제거에 효과적이다. 노폐물이 쌓여 있으면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매일 마사지를 계속하면 노폐물이 제거되고 통증은 점점 약해질 것이다.